교육프로그램
내신 만점/특목∙자사고 합격의 길라잡이
내신과정
제목 2017년 잠신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등록일 2017-05-1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7

■ 교과서: 두산(김)

 

■ 시험범위 : 교과서 1과 ~ 3과 / 학교 프린트

1. 시험에 대한 총론

난이도가 대단히 높았으며, 잠신중학교가 원래 어렵지만 예년보다도 훨씬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어서 학생들의 충격이 컸을 것으로 여겨진다. 교과서를 단순 암기해서는 절대로 풀 수가 없었고, 본문의 문법조차도 아주 지협적인 부분에서도 출제를 했다. 학생들 입장에서는 일부 서술형 문제는 문제의 취지를 이해하기도 어려웠을 것으로 사려된다. 서술형은 주로 교과서 문법을 활용한 영작문제가 주를 이루었으며 자유작문에 가까운 문제도 출제했다.

 

2. 기말시험에 대한 학습전략

평소에 문법에 대한 전반적인 학습이 선행되어야 하며 많은 문제들을 통해서 최대한 문제풀이 어법에 익숙해져야 한다. 어법의 출제포인트를 훈련하는 것에 더해서 배운 어법을 토대로 영작을 충분히 연습해 보아야 한다. 되도록 최대한 까다로운 문제들을 많이 풀어서 난이도높은 문제에 대한 적응도를 높여야 하며, 대화문의 표현들도 의미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정확히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학습해야 한다.

 

3. 유 형

구분

합계

문법

독해

영작

어휘

의사소통

객관식

23

7

7

0

5

4

주관식

9

3

0

4

0

2

비율

100%

32%

19%

18%

13%

18%

난이도

 

4. 까다로운 문제분석

영역

문항분석

어법

/

문법

4. 다음 중 어법이 맞는 문장을 모두 고르면?

① MInjae has never been hearing from his old friend until now.

② I read about King Taejong who is the fifth son of Yi Sunggue

③ He was so afraid to see her again that he refused to go there.

④ The queen told to leave the country with her prince immediately.

⑤ I have a dream of traveling around the world to meet different people

 

 

교과서의 주요문법과 주요문법과 상관없는 문법 모두 예문에 등장했다. 시험범위 내에 있는 문법만 공부하는 것은 이런 유형의 문법문제를 푸는데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평소에 문법 전반에 대한 학습과 문제풀이를 통한 체화를 해야 한다.

6. According to the passage, which of the following statements is not true?

① William was forced to drop out of high school because of poverty.

② William is a self-motivated inventer with the intention of helping people.

③ William inspires and encourages teenagers, traveling around the world.

④ The biggest difficulty in William’s inventing was the lack of knowledge about it.

⑤ The secret of William’s success was his never-give-up spirit as well as his diligence.

교과서의 본문에서 나온 지문에서 내용일치문제로 출제하였다. 문제와 선택지의 문장들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독해능력을 필요로 한다. 평소에 단어암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지문들에 접해볼 필요성이 있다.

〈서술형 1〉 다음 두 질문에 대한 대답을 보기의 (b)와 같이 한 개의 문장으로 답하시오.

(A) Who do you think is the greatest inventor in history and what is his/her most well-known invention?

(B) How did he/she change the world with the invention?

 

시험범위의 주요구문과 별다른 상관이 없는 영작 문제이다. 평소에 주요구문을 학습한 후 영작을 해보는 연습을 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주제문과 뒷받침 문장을 쓰는 구조적인 글을 쓰는 훈련을 할 필요가 있다.

15. ⓐ ~ ⓔ와의 관계가 나머지와 다른 것은?

① ⓐ - first name

② ⓑ - ordinary people

③ ⓒ - irritating

④ ⓓ - public

⑤ ⓔ - singular

주어진 단어의 반의어를 묻는 문제이다. 그리 난이도가 높지는 않았고, 선택지에 주어진 단어도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 어휘는 아니었다. 평소 단어를 암기하는 것에 더해서 동의어와 반의어를 함께 외워야 한다.

5. 다음 대화 중 내용이 어색한 것은?(2점)

 

① A : Dinner was $40, so here’s my $20.

B : No, keep your money. It’s on me.

② A : I heard that your son sleeps well.

B : Yes, he sleeps like a log.

③ A : I’m full. What are we going to do with the leftovers?

B : No worries. Let’s ask for a doggie bag.

④ A : I can’t solve this math problem.

B : Help yourself! I know you can do it.

⑤ A : By the way, are you ready for the test tomorrow?

B : Thanks for the reminder, I’m going to go hit the books.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된 문제이다. 교과서에 나와 있는 생활영어 표현을 학습하고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 학습해야 한다. 아울러 여러 문제들을 통해서 문제 적응력을 길러야 한다.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7년 정신여자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2017-05-19
다음 2017년 오륜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2017-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