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서: YBM(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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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험범위 : 교과서 1과 ~ 3과 / 학교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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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험에 대한 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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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는 중상 정도에 해당된다. 학생들이 시험범위에 해당되는 지문들을 명확히 공부했다면 충분히 풀 수 있었다. 하지만 독해, 어휘, 문법 능력을 한꺼번에 요구하는 문제들이 다량 출제됨으로써 평소에 영어 공부를 하지 않았던 학생들의 경우, 충분히 어려웠을 시험이었다. 하지만 시험범위에 해당되는 내용과 문법을 명확히 숙지했다면 문제 푸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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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말시험에 대한 학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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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시험범위에 해당되는 내용을 명확히 숙지하고, 문법 사항 역시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 문제에서 다양한 영어능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다량 출제되기 때문에, 내신기간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영어공부를 열심히 할 필요가 있다. 본문에 있는 문장을 다른 지문의 답으로 고르는 문제들도 출제되기에 평소 독해 능력을 높이면서, 시험범위에 해당되는 문장들을 정확히 숙지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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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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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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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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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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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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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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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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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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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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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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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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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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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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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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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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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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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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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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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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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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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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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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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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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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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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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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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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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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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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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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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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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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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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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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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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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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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까다로운 문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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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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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항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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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법
/
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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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어법상 옳은 것을 모두 골라 짝지은 것은?
a. No one could explain why to wait.
b. Picking up a heavy nox, my back hurts a lot.
c. Jessica traveled around Europe a lot while living in France.
d. I wonder who taught you how to dance.
e. I’m not sure whether I saw that movie.
f. The plumber told me what to fix the leak in the s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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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a, b ② a, f ③ b, c, d ④ c, d, e ⑤ c, d, e,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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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법상 옳은 것을 모두 고르는 문제이다. 하지만 개수가 표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이 문법내용을 정확히 숙지해서 문장에 적용시키는 연습을 많이 하지 않은 학생들은 틀릴 수 있는 문제유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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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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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빈칸에 들어갈 속담으로 가장 어색한 것은?
A: I failed the audition again.
B: Don’t worry. You may become famous someday.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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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Lisa’s brithday was two weeks ago.
Should I send her a card now?
B: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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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I will buy this cell phone right now.
B: Are you sur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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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Is it true you hit your little brother?
Don’t be so bad to him.
B: But he kicked me first. He is bad to me, too!
A: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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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No news is good news.
② Better late than never.
③ Everyone has his day.
④ Look before you leap.
⑤ Two wrongs don’t make a r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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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의 답은 본문에 제시된 속담이었다. 본문에 제시된 속담을 고를 수 있는 대화문을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후 학생들이 속담을 고를 수 있게 만든 문제유형이다. 본문에 제시된 속담의 의미를 정확히 알지 못 했던 학생들은 틀릴 수 있는 문제 유형이었고, 평소 독해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 역시 어려워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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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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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술형3> 대화를 읽고 주어진 단어를 사용 및 활용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Jinho: Look at the garbage in the lake.
Yumi: The lake is full of garbage.
Jinho: I remember I swam in there when I was young. It is different from (1)____ ______ ______ _____ (what)
Yumi: right. It was beautiful, wasn’t it?
Jinho: Yes, but what happened to it?
Yumi: Peple polluted the lake by throwing garbage, and lots of fish are dying.
Jinho: That is really sad. People (2)_____ _____ ____ ____ garbage in the trash can. (supp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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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단어를 이용해서 영작하는 문제이다. 어휘의 의미, 글의 흐름, 문법 사항들을 정확히 숙지하고 있어야 풀 수 있는 문제 유형이다. 영작문제이기는 하지만, 문법, 독해, 어휘의 지식을 모두 요구하는 문제이므로 학생들의 체감난이도는 높았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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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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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주어진 단어를 모두 한 번씩 사용하여 밑줄 친 (A)에 들어갈 내용을 완성했을 때 앞에서 8번째에 위치할 단어는?
When reporters asked Mark ow he made it, he said, “Just 15 centimeters at a time.” Each time he thought only about how he should move up 15 centimeters. Mark said, “If you have a dream, you can (A)
Do not just sit back! Act! You can achieve anything if you decide to move forward just 15 centimeters at a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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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it, great, make, a make you, to ,come, it achieve, true. effort)
① a ② true ③ great ④ when ⑤ m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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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휘 문제이지만 어휘와 영작, 문법 능력 모두를 요구하는 문제이다. 주어진 어휘들을 이용해서 문법에 맞게 영작한 후 8번째에 들어갈 단어를 찾아야 한다. 학생들이 영작을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틀릴 수 있는 문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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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사
소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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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e를 대화의 흐름에 맞게 순서대로 배열한 것은?
Staff: Excuse me. You should not bring your pet with you into this store.
Customer: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taff: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Customer: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taff: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Customer: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Staff: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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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Yes, it is. I have never been here before.
b. Oh, really? I didn’t know that.
c. You mean the pet ship is the only place I can go with my pet in the shopping mall.
d. Is this your first time to visit this shopping mall?
e. Pets are allowed only in the pet 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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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b-c-a-d-e
② b-d-a-e-c
③ c-b-d-a-e
④ c-a-d-b-e
⑤ d-a-b-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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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게 내용파악을 하지 못했다면 풀 수 없는 문제유형이다. 전체적인 지문의 내용을 파악해야 각각 들어갈 문장들을 고를 수 있다. 학생들이 본문에 대한 내용파악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글의 순서를 찾기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본문을 꼼꼼히 공부했던 학생들은 어렵지 않게 풀 수 있는 문제유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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