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내신 만점/특목∙자사고 합격의 길라잡이
내신과정
제목 2017년 언주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등록일 2017-05-1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189

■ 교과서 :천재재

 

■ 시험범위 : 교과서 1과 ~ 3과 / 학교 프린트

1. 시험에 대한 총론

언주중학교의 1학기 중간내신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 정통적으로 나오는 어법 개수 문항과 난이도 높은 어휘 문제들이 출제 되었고 학교 프린트 문법 프린트에서 서술형 문제도 출제가 되었다. 언주중학교는 교과서 문법 외에도 종합적인 문법 실력을 묻는 문제들도 출제 되므로 평소에 전반적인 문법 실력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 기말시험에 대한 학습전략

암기를 기반으로 교과서의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각과별 주요 문법에 대한 심화문제도 많이 풀어야 한다. 교과서 본문 뒤에 있는 activity 문제와 학교 문법 프린트에서 서술형 문제와 개수문제가 많이 출제 되므로 철저하게 연습을 해야 한다. 더불어 어휘 프린트에서도 문제가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어휘를 철저하게 암기하고 영영의미도 확실히 숙지해야 한다.

 

3. 유 형

구분

합계

문법

독해

영작

어휘

의사소통

객관식

20

12

4

0

1

3

주관식

7

4

0

3

0

0

비율

100%

60%

15%

10%

5%

10%

난이도

중/상

중/상

중/상

 

4. 까다로운 문제분석

영역

문항분석

어법

/

문법

14. Which one is grammatically correct?

① This is the way that he solved the problem.

② All of her sisters as well as she is smart.

③ January 14 is the day at which we met for the first time.

④ Do you know why doesn't he want to go on a school trip?

⑤ This hotel is the place where the president will stay at next week.

1-3과 전반적인 문법 사항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대하 문제 이다.

2번은 수일치 문제 이고 sisters에 수를 일치 시켜야 하기 때문에 are이 되어야 하고, 3번은 전치사를 묻는 문제로 at 이 아닌 on이 더 자연스러우며, 4번은 간접의문문의 어순을 묻는 문제로 he doesn't 가 되어야 하고 5번은 관계부사 뒤에는 완전한 문장이 와야 하기 때문에 at을 빼야 한다.

Let me tell you about myself. My name is Rosemary. Please don't think I'm a rose just because of my name. Parents often place me in their children's study room because my scent is very special. It can improve a person's memory. My scent is helpful in other ways. Some people use me not only to make tea but also to make food delicious.

Lastly, it's my turn. I'm Areca Palm. My leaves look like a butterfly, so my other name is Butterfly Palm. I can make the air wet. I'm also better at cleaning the air than any other plant. That's the reason why I'm usually in the living room.

After he read the book, Taeho knew the place where each plant should go. He also learned that plants are not only beautiful but also useful.

 

20. Which of the following CANNOT be answered from the passage above?

① Where is the proper place for rosemary?

② Which plant is good for children's room?

③ Why does Rosemary have 'rose' in the name?

④ Which plant is the best at cleaning the air among the plants?

⑤ What is the reason people put Areca palm in the living room?

글을 읽고 질문 할 수 없는 답을 찾으라는 전형적인 내용일치 문제이다. 본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면 어려움 없이 풀 수 있는 문제이다.

왜 로즈마리가 로즈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되어 있지 않으므로 정답은 3번이다.

(서술형 7) Translate the Korean sentences into the English sentences(* ONE WORD FOR EACH BLANK!)

① 6살짜리 아이를 그런 식으로 심하게 벌주다니 그 유치원교사는 매우 잔인했다.

→ It was so violent of the kindergarten teacher to punish a six-year old girl severely that way.

② 결찰은 두 남자가 총상 당한 현장을 조사했다.

→ Police examined the scene where two men had been shot.

③ 의자들뿐만 아니라 식탁도 오늘 보내주기로 되어 있어.

Not only the chairs but also the table is supposed to be sent today.

 

각 과별 주요 문법 사항을 정해진 규칙에 맞춰 영작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이다. 사실 난이도 가 있어 보이지만 학교 문법 프린트에 있는 문장을 그대로 옮긴 것이므로 충실하게 강사의 지도에 따라서 암기 했으면 당연히 맞출 수 있는 문제 이다.

각각의 정답은 1번 was so violent of the kindergarten teacher to punish

2번 examined the scene where two men had been shot.

3번 Not only the chairs but also the table is supposed to be

이다.

12. 짝지어진 단어의 관계가 서로 같지 않은 것은?

① remove- removal , wide - width

② smell - scent, proper- right

③ bright- brought , choose - chose

④ cactus- cacti . motto - mottos

⑤ wonder- wonderful , curiosity- curious

이번 언주중 시험은 어휘 부분의 출제를 확줄였다. 하지만 한 문제의 난이도가 아이들을 아리송하게 만들었다. 정답은 1번인데 wide를 동사로 착각하는 아이들이 많았다. 그렇지만 여기서 wide는 형용사이다.

3, Choose the unnatural dialogue.

①A: What would you like to order?

B: I want to have a beef steak?

②A: What's wrong? You seemed worried

B: Jina doesn't talk to me any longer.

③A: What do you think of this picture? I drew it for an art contest

B: It's very nice! I like it a lot.

④A: Do you think I should talk to her first?

B: Well, why don't you write her a letter instead?

⑤A: Don't forget to meet me on Sunday.

B: Okay. I won't forger meeting you on Sunday.

의사소통 문제에서는 자연스럽지 않은 대화를 고르는 문제인데 정답은 5번인데 meeting을 to meet으로 바꿔야 한다. 단순하게 해석적인 문제를 물어보는 것이 아닌 forget 뒤에 to 부정사와 동명사가 올 때 각각의미 차이가 있다는 점 꺼지 알고 있어야 풀 수 있는 문제이다.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7년 역삼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2017-05-19
다음 2017년 압구정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2017-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