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내신 만점/특목∙자사고 합격의 길라잡이
내신과정
제목 2017년 서일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등록일 2017-05-1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71

■ 교과서: 천재(정)

 

■ 시험범위 : 교과서 1과 ~ 3과

1. 시험에 대한 총론

시험에 나오는 모든 영역의 난이도 비교적 높은 편이고 각 영역별로 난이도가 높은 유형의 문제가 출제가 된 비교적 변별력이 큰 시험이다. 내신 기간 동안 충실히 공부한다고 해도 좋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서일에서 영어가 1등급이 나오려면 평소 영어 수준이 상당히 높아야 유리하고 평소의 영어 학습이 반드시 필요하다. 각 영역별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다양한 많은 문제를 풀어서 자기가 약한 부분을 찾아 보완해야 할 것이다.

 

2. 기말시험에 대한 학습전략

모든 영역을 가장 어려운 수준으로 학습을 해야 하고 그에 맞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 문제에 대한 적응력도 높여야 한다. 특히 문법과 어휘 위주의 꼼꼼한 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문법에 대한 개념을 학습하면 문장으로 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법의 용법 구분도 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학교에서 나눠주는 문법과 어휘 print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특히 영영풀이만으로도 그 단어를 생각해 낼 수 있어야 한다. 내용의 이해도 중요하지만 먼저 내용 암기에 초점을 두고 학습을 해야 한다. 지문 암기는 기본이고 각 문장별로 구조와 문법 point를 세세하게 확인 하면서 학습할 필요가 있다.

 

3. 유 형

구분

합계

문법

독해

영작

어휘

의사소통

객관식

26

7

9

 

4

6

주관식

6

2

 

3

 

1

비율

100%

30%

30%

9%

11%

20%

난이도

 

중상

중상

 

4. 까다로운 문제분석

영역

문항분석

어법

/

문법

서술형3. 그림을 보고 내용과 어법에 맞게 그림을 설명한 문장만을 모두 골라 기호를 쓰시오.

<그림>

(A) Bill had his cart pull, buying a carrot.

(B) James had a hamburger, watching the play

(C) Jenny let Brian draw his face, sitting on a chair.

(D) Making a Quack, Quack sound, Ben ran away from a duck.

(E) Ann was drinking juice when she had her weight guessed by a man with a hat

(F) Alice and Amy were at a fair yesterday. They took pictures, while they were dancing.

그림의 내용과 맞는 문장 중에서 문법에 맞는 문장을 고르는 문제이다. 일단은 각 그림에 맞는 문장을 찾아야 하고 그런 다음 그 문장의 문법적 오류 또한 찾아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비교적 높은 유형이다. 모든 문장의 분사구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분사구문의 문법적 개념과 중요 point를 정확히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Watching movies is fun. People enjoy movies in different ways. Some people enjoy the stories or the special effects of the movies. Others enjoy seeing their favorite stars on the screen. But there is another fun way: finding the mistakes in the movies.

Mistakes have always been in the movies. Thanks to technology, however, people can watch the same scene repeatedly and find more mistakes. Besides, the Internet makes it easier to share what they find with others online. As a result, finding mistakes in movies has become very popular these days.

20. 영화를 감상한 후 학생들의 감상평이다. 위에 언급된 방식으로 영화를 감상하지 않은 학생은?

➀ John: I don’t have any favorite movie stars. However, I watched a movie called ‘Good Will Hunting’ and all the actors were so good at acting. So I think it is the best.

➁ Rossi: I think technology is really important when movie directors make movies. I watched ‘Titanic’ during the weekend and couldn’t take my eyes off the screen.

➂ Derek: Recently I have watched ‘Dead Poet’s Society’ with my friends at school and I really liked its story, because I could think about the true meaning of education.

➃ Holch: I watched this movie called ‘Gladiator’. I didn’t think the story of this movie was great, but I felt like I was taken back to the ancient Rome thanks to amazing computer graphics.

➄ Spencer: Well, I think the cast is what really matters. I watch movies whose cast include my favorite actors and actresses. That’s why I like this movie, ‘The Notebook’ Rachel McAdams is one of my favorite.

지문에서 영화 감상에 대한 부분을 정확히 숙지하고 선택지를 보고 지문에서 언급한 감상 방법이 아닌 것을 찾아야 하는 문제이다. 선택지가 감상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지에 대한 정확한 해석이 필요하고 선택지가 어떤 감상 방식이지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독해문제로 꽤 난이도가 있는 문제이다.

서술형1. 주어진 뜻과 일치하도록 영어로 쓰시오.

(단 괄호 안의 단어를 반드시 포함하여 쓸 것, 필요한 경우 형태 변형 가능)

(1) Byan은 당신이 시계를 고치도록 도와 줄 것이다. (help, fix)

답: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 어제 형은 내가 여동생을 돌보게 시켰다. (get, care)

답: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이것은 Sara가 사는 아파트입니다. (live, the apartment, in)

답: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주어진 뜻을 영어로 영작하는 문제로 단어가 전체로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는 문제이다. 교과서 기본 문법 개념을 활용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문장에서의 정확한 활용이 필요한 문제이다.

16.(A)-(H) 중 빈칸에 <보기>에서 설명하는 단어가 들어갈 수 없는 것을 모두 고른 것은?

<보기>

· responsibility for a problem, mistake, had situation used before you mention the only thing or person about which a statement is nto true

· to shout something ain a loud voice because of fear, anger, etc

· on the other side of a particular area from somebody/ something

· involving the use of skill and the imagination to produce something new or a work of art

· to express reget for doing or saying something wrong

· dirty or untidy

· to be right for someone.

 

(A) He cried ____________ half the night.

(B) I was ____________ from that long hike.

(C) With ____________ hair, she complained all day.

(D) The ____________ of the word difficult is essay.

(E) I don’t think it's our ____________. We did our best.

(F) I need your advice. Do you think this jacket ____________ me?

(G) ____________, students don’t have to help their parents with house chores.

(H) I was sorry, for what I did and I knew that I should ____________ but I couldn’t.

➀ (A), (F)

➁ (B), (G)

➂ (C), (D)

➃ (A), (B), (E)

➄ (A), (B), (G)

주어진 영영풀이를 보고 단어를 유추한 다음 그 단어가 들어갈 수 없는 문장을 고르는 문제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어휘 문제이다. 영영풀이로 단어를 알아야 할뿐만 아니라 문장에서의 활용도 정확히 이해해야 풀 수가 있다. 영영풀이와 단어의 활용이라는 두 가지 유형이 합쳐진 문제이고 정해진 시험 시간에 풀기에는 시간이 비교적 많이 필요하다.

25. 자연스러운 대화가 되도록 (A)-(G)를 순서대로 올바르게 배열 한 것은?

Lisa: I couldn’t sleep last night, because of you, Maggie.

(A) Okay. I’m so sorry.

(B) How about going to bed early like me?

(C) Because of me? You were sleeping like a baby.

(D) Really? But I just turned on the light on my desk.

(E) No thanks, Lisa. I like working at night because I can focus better.

(F) I mean I couldn’t sleep well. You must not turn on the light at night.

(G) Yes. but I could still see the light. Don’t forget my bed is just a foot away.

➀ (A)-(C)-(B)-(E)-(G)-(F)-(D)

➁ (A)-(F)-(D)-(C)-(E)-(G)-(B)

➂ (C)-(F)-(A)-(E)-(B)-(G)-(d)

➃ (C)-(F)-(D)-(C)-(A)-(B)-(E)

➄ (D)-(C)-(F)-(A)-(G)-(E)-(G)

대화문의 흐름을 물어보는 문제로 순서를 정해야 하는 문장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변별력이 큰 문제이다. 주어진 문장 다음으로 올 수 있는 대답이나 질문을 정확히 파악해야 정답을 제대로 쓸 수가 있다. 대화문을 학습을 할 때 글의 흐름도 같이 파악하고 반복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7년 숙명여자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2017-05-17
다음 2017년 서운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2017-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