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까다로운 문제분석
|
영역
|
문항분석
|
어법
/
문법
|
14. 다음 밑줄 친 ⓐ~ⓔ 중 어법상 옳은 것의 수는?
Always Smile
Both study and play
Can do anything
Jihun
ⓐOur class motto should be "ABC". ⓑThe motto "ABC" is very special because each letters mean something. "A" is for "Always smile." "B" is for "Both study and play." "C" is for "Can do anything." ⓒWhy don't always smile, study hard and play hard? ⓓThen, we can do anything. ⓔIn my opinion, we will make happier and healthier class with this motto.
|
① 1개 ② 2개 ③ 3개 ④ 4개 ⑤ 없음
|
문법에서 개수 고르는 문제가 출시되면 오답률이 높아진다. 특히 아주 사소한 관사와 s를 붙이는 것과 같은 문제를 읽다보면 못보고 넘어가기 쉽고 왼쪽 문제에서도 ⓔ이 틀린 이유는 class라는 명사가 쓰였기에 happier and healthier 앞에 관사 a가 붙어야하는 부분이었다. 남자아이들 성향 상 꼼꼼하게 문제를 검토해야 한다.
|
독
해
|
17. 글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① Growing vegetables can ease your mind.
② It is easy to plant vegetables in a soil bag.
③ You can place soil bags anywhere you want.
④ A city house has enough land to grow plants.
⑤ Using bags full of soil can be a solution to small land.
|
본문 내용을 정확히 읽고 하나하나씩 보기 지문을 지워나가면 어렵지 않게 답을 찾을 수 있는 문제이다. ④에서 보듯이 도시생활을 하면 충분한 땅을 얻는 것은 힘들다고 유추할 수 있다.
|
영
작
|
[서답형2] 밑줄 친 (B)의 단어를 알맞게 배열하여 내용에 맞는 문장을 완성하시오.(5점)
(필요한 경우 단어를 변형하시오.)
(B) your friend, won't, copy, If, learn, he, anything.
|
본문에서 있던 내용을 살짝 단복수를 바꿔서 영작할 수 있는지를 물어본 문제이다. 본문대로 암기를 하였어도 항상 문제는 끝까지 읽고 응용할 수 있어야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다.
|
어
휘
|
3. 다음 빈칸(A), (B)에 공통으로 알맞은 단어는?
* If you lose your job, your friend will say,
"Don't it too hard, you'll find another job."
* When you advice from others, listen to yourself first. It's not always good. You can ask others for their opinions and hear their stories of how they solve their problems, but understand that their situation is not the same as your own. You are the only one to care for your life.
|
①get ② give ③ take ④ offer ⑤ follow
|
중동중에서 어휘의 비중은 항상 높고, 본문과 프린트에서 공부하지 않는 지문을 시험에서 내며 배운 어휘를 활용하는 문제가 나온다. 이번에도 주관식과 객관식에서 문제가 나왔고, 전부다 읽어보고 유추해서 어휘를 써야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까다롭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
의
사
소
통
|
7. 자연스러운 대화가 되도록 주어진 문장을 순서대로 배열한 것은?
(A) We are going to talk about our new class motto in class.
(B) In my opinion, "Thank differently" is better.
Don't you think so?
(C) Well, how about "Dream high" or "Think differently"?
(D) I don't know. I think "Dream high" is better.
(E) Okay. Do you have anything in mind?
|
① (A) - (C) - (B) - (D) - (E)
② (A) - (E) - (C) - (D) - (B)
③ (A) - (E) - (C) - (B) - (D)
④ (C) - (B) - (D) - (E) - (A)
⑤ (C) - (B) - (E) - (D) - (A)
|
1과의 본문 외 지문에서 나온 부분이고 순서배열부터 내용까지 정확하게 이해하여 배열가능한지를 묻는 문제이다. 평상시 kns 내신대비를 하면서 본문 외 지문을 성실히 빈칸 연습 훈련을 하였으면 정답을 쉽게 찾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