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까다로운 문제분석
|
영역
|
문항분석
|
어법
/
문법
|
13. 다음 중 어법과 문맥상 올바른 문장이 개수는? [3점]
· Anyone called you.
· I can do anything.
· Every person need job.
· All plants need water.
· All plants need water.
· Would you like something to drink?
· We don’t practice to play the soccer.
· I remember taking pictures tomorrow.
· Is everyone ready? Does everything goes well?
· My father tires quitting to smoke for his health.
|
① 3개 ② 4개 ③ 5개 ④ 6개 ⑤ 7개
|
어휘 문제와 문법문제는 항상 나오는 문제 중의 하나로 올바른 문장 또는 틀린 문장의 개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맞춰야 하는 문제이다. Any, Some, Every 의 용법을 정확하게 아는지 여부와, 목적어자리에 올수 있는 동명사와 to부정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문제로 감으로 문제 푸는 아이들이 굉장히 실수가 잦은 파트이다.
|
독
해
|
15. 위 글의 (a)와 (b)에 들어갈 각 글의 소제목으로 알맞은 것은? [3점]
ⓐ The key is mine.
ⓑ Reach for the stars!
ⓒ Get ready for the class!
ⓓ Hand in hand, together we can.
ⓔ It’s not hard work. It’s working hard.
|
|
(a)
|
(b)
|
①
|
ⓐ
|
ⓑ
|
②
|
ⓒ
|
ⓐ
|
③
|
ⓓ
|
ⓑ
|
④
|
ⓓ
|
ⓔ
|
⑤
|
ⓒ
|
ⓔ
|
|
본문의 내용을 읽고 소제목을 고르는 문제이다. 본문의 내용을 살짝 문제형식으로 바꿔 높아서 일단 아이들이 한 번 더 읽어야 풀 수 있게끔 해 놓았다. 추가적으로 소제목도 본문의 내용과 유사한 다른 어휘들로 변형하여서 한눈에 정답이 나오는 문제는 아이고 신중하게 풀어야 한다.
|
영
작
|
서술형 2. 다음 대화를 읽고 ERIC의 기분이 좋지 않은 이유를 <조건>에 맞게 완성하시오. [4점]
A: What’s the matter, Eric?
B: Please don’t ask.
A: Come on. If you talk to me, you will feel better.
B: Our team lost the soccer match because of me.
A: Take it easy. Anyone can lose.
B: Jason could make the final goal, but I made a big mistake. That makes me sad.
A: Cheer up. You’ll win next time.
|
<조건>
-이유의 접속사를 사용할 것
-‘think, cause, lose’을 반드시 사용할 것
-생략되는 단어가 없도록 쓸 것 (빈칸 당 한 단어)
-의미가 맞도록 단어를 추가 및 변형할 것
|
⇨ Eric feels so sad
the soccer match.
|
주절과 종속절을 파악하여 이유를 나타내는 because 와 같은 접속사를 쓸수 있는지, 5형식으로 cause 목적어 to정사의 형태를 제대로 쓰는지 think 뒤에 명사절 접속사 that을 쓸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문제였다. 복합적이므로 정확한 문장구조를 이해해야하지만 정확한 칸수에 맞춰서 영작을 해결할 수 있었다.
|
어
휘
|
8. 위 글에서 찾을 수 있는 단어의 영영풀이 개수는? [3점]
· being special
· to make a copy or reproduction of
· to act in a dishonest way in order to gain an advantage
· the everyday work around a house or farm to gather or collect
· to give something to someone without asking for payment
· to communicate visually with another person via computer
· to have the same views, emotions, etc.; harmonize in opinion or feeling
· to make full; put as much as can be held into
|
① 4개 ② 5개 ③ 6개 ④ 7개 ⑤ 8개
|
2과 본문의 반을 보기로 주어지고 거기에서 주어진 영여 풀이와 뜻이 일치하는 단어의 개수를 고르는 문제였다. 정확한 영영 풀이 해석을 할 수 있어야 하고, 단어가 생각나야지 빠르게 본문에서 찾아서 오답을 확률 낮추며 정답을 확실하게 찾는 문제로 학교 영영 풀이 프린트를 확실하게 암기 해두어야 한다.
|
의
사
소
통
|
4. 다음 중 짝지어진 대화가 가장 어색한 것은? [3점]
① A: Are you with me?
B: Sure, I got it.
② A: Who would be the best president?
B: No one is better than Minsu.
③ A: Do you know how to make potato salad?
B: I don’t know. I’m good at cooking.
④ A: Is that clear?
B: Sorry, but can you show me one more time?
⑤ A: What do we need in this classroom?
B: Well, I think we need something on the wall.
|
의사소통 문제는 다른 어휘, 어법 문제들보다 무난한 편에 속한다. 꼼꼼하게 읽어보면 흐름상 어색한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다른 문제들이 난이도가 있기에 반드시 맞추어야 하는 부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