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까다로운 문제분석
|
영역
|
문항분석
|
어법
/
문법
|
10. 다음은 Tom의 일기이다. ⓐ~ⓕ 중 어법상 올바른 문장의 개수는?
04/27/2017
ⓐI hate to hurt my children's feelings. ⓑThey suggested me to go on a diet and stay healthy. ⓒSo, I tried quitting my bad habits. ⓓI avoided eating oily dishes. ⓔI kept working out at the gym. ⓕOh! I also postponed attending parties.
Now, I've became a new man!
(※quit: 그만두다)
|
① 1개 ② 2개 ③ 3개 ④ 4개 ⑤ 5개
|
항상 출제 되는 문법 문제이다. 개수 고르는 문제이고 이번에도 역시 출제되었다. 목적어자리에 동명사가 와야 하는데 to부정사가 와야 하는지 알아야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가장 어려워하였던 문제는 suggest였다. suggest 뒤에 동명사를 목적어를 취하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며 추가적으로 사람 목적어를 취할 때에는 꼭 to를 붙여야 하는 부분을 알고 있었으면 틀린 것으로 정답을 추릴 수 있었다. 다만 학교에서 설명하지 않고 넘어가는 부분도 있기에 심도 있게 공부를 미리미리 대비해 나가야 한다.
|
독
해
|
18. According to the passage, which of the following cannot be answered?
① What does Sumalak taste like?
② What effect do the angels have?
③ What kind of holiday is Navruz?
④ What did my mom cook for my guests?
⑤ Why do I want to know more about Korean holidays?
|
다른 영역에 비해 독해 문제는 그리 까다롭지 않게 출제 되었다. 다만 항상 내용일치 문제에서는 비슷한 내용이더라도 헷갈리는 단어들로 바꾸어 놓을 수 있기에 이름, 명칭, 지역들을 정확하게 본문과 대조해 나아가 문제를 풀어야 한다.
|
영
작
|
[서술형 4] 위 글 괄호 (A) 단어들을 활용하여 다음 우리말에 맞게 영작하시오.
(A)(to/students/bow/when/teachers).
|
학생들은 선생님을 보면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
( ) ( ) ( ) ( ),
( ) ( ) ( ) ( ).
|
본문 문제를 영작하는 문제였지만 일단 칸수로 제약을 걸어 두었다. 게다가 4번째 칸 뒤에 ,(쉼표)를 보아서 주절과 종속절의 순서를 바꿔 쓰면 4점을 모두 틀리게 하였던 문제이다. 일반적인 기초 영작과 문법까지 항상 이해하고 있어야지 실수하지 않는다.
|
어
휘
|
[서술형 2] 다음 영영풀이에 해당하는 알맞은 단어를 채웠을 때, 음영 처리된 [DOWN](starts form↓)부분의 단어는?
[Across]
(A) to be unable to remember a fact, something that happened, or how to do something
(B) to take and keep something in your hand or arms
(C) to stop holding or carrying something so that it falls
(D) sweet food eaten at the end of a meal
|
문법의 개수 고르는 문제와 함께 항상 나오는 영영풀이 퍼즐 주관식 문제이다. 영영 풀이에서 항상 2문제 이상 출제되고 있으며 주관식으로 퍼즐로 정확한 영영 어휘를 알아서 새로운 단어를 조합할 수 있는지 묻는 문제이다. 미리미리 학교 성향에 맞는 문제를 대비하였던 kns학생들은 정답으로 갈 수 있었다.
|
의
사
소
통
|
1. 다음 중 대화가 어색한 것은?
① A: I forgot bringing my homework.
Can I go home and get it?
B: Sure. Hurry up!
② A: I need to finish my project.
Can I stay in the classroom?
B: I'm afraid you can't.
③ A: Would you mind closing the window?
B: Not at all.
④ A: Would you like to go for a movie tonight?
B: Sure. Why not?
⑤ A: Long time no see. How have you been?
B: I've been busy with my homework.
|
정답은 ①으로 본문 주요 문법중의 하나인 동명사와 to부정사가 목적어자리에 왔을 때 다르게 해석되는 forget toV와 –ing를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어야지 놓치지 않고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다. 의사소통에서도 문법을 응용하여서 풀수 있어야 하기에 평소 정확한 문법 암기가 필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