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
|
6. 다음 중 두 단어의 관계가 나머지와 다른 하나는?
① come-comment
② agree-agreement
③ move-movement
④ excite-excitement
⑤ develop-development
|
교과서 내에 문법 옆 language focus에서 만날 수 있는 부분이다. 정확히 동사형과 그에 따른 명사를 알고 넘어가야 해결 할 수 있는 문제이다.
정답: ①come(오다)-comment(논평) 서로 관계없는 동사와 명사형이다.
|
의사소통
|
10. 다음 글을 읽고 답할 수 없는 문장은?
① How did Kate feel about her friends in Melbourne?
② How did Brian hear the news about the big fire in Melbourne?
③ Where do kate’s friends live, in the city or the country?
④ When did Kate’s friends move to Australia?
⑤ How come the fire broke out?
|
대화문을 가지고 독해 지문처럼 해석을 제대로 하였는지 확인하는 문제로 주로 나온다. why를 how come를 바꾸어 나오듯이 주요 의사소통 외에 다른 동의어들도 알아야지 정답을 찾을 수 있다.
정답: ④
|
문법
|
3. 밑줄 친 (A)와 쓰임이 같은 것은?
(A) I have already made a difference.
① Sam has lived in Korea for 3 years.
② I haven’t finished my homework yet.
③ Have you heard about kate?
④ I think I have lost my library card.
⑤ I have used brushing cups since 2012.
|
현재완료의 용법을 구분하는 문제는 항상 출제되는 문제이다. 본문에서의 현재완료 용법과, 경험, 완료, 결과, 계속의 힌트들을 모두 숙지하며 공부한 학생들은 모두 맞출 수 있는 문제였다.
(A) : 완료 용법
① 계속 ② 완료 ③ 경험 ④ 결과 ⑤ 계속
정답: ② 완료용법
|
영작
|
[서술형4번] 위 글의 우리말, “하지만, 이 젊은이가 나를 그 의미 없는 삶에서 구해주었지요”를 영작하시오.
|
정신여중의 단골 문제로 본문의 빈칸을 뚫고 단어하나 힌트 없이 그냥 영작하시오로 많이 내는 문제이다.
정답: But, this young man saved me from that meaningless life.
|
독해
|
22. 글의 흐름과 어법상 빈 칸 (F)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Before the robbery, I (F) my nights doing nothing.
① used to spending
② used to spend
③ was used to spend
④ spending
⑤ got used to spend
|
항상 나오는 표현들인데 아이들이 까다롭게 생각하는 구문들이다. 추가적으로 be동사의 역할을 get이 대신할 수 있다는 것 까지 파악하여야지 쉽게 정답으로 갈 수 있었다.
정답: 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