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출제문항
|
문항분석
|
어휘
|
14. 다음 중 동사의 변화 형태로 올바른 것끼리만 묶여진 것은?
a. awake-awoke-awaken
b. fly-flew-flown
c. hide-hid-hid
d. light-lit-lit
e. rise-rose-rosen
f. prove-proved-proven
g. strike-struck-striken
|
추가 문법 프린트 속에 있는 불규칙동사표였다. 그중 까다로운것만 선별하여 나왔고 스펠링 실수로 잘 안보일 수 있는 문제이다. 정답은 3번 b, d, f 이다.
a. awaken-> awoken
c. hid-> hidden
d. rosen->risen
g. striken->struck
|
의사소통
|
1. Choose the unnatural dialogue.
⑤ A: Long time no see. I heard you went to Italy last year, didn’t you?
B: Yes. I came back a few days ago.
A: Why did you go to Italy for one year?
B: Because I want to study Korean Art in Korea.
|
1번문제가 의사소통 문제였는데 1page에 반쪽을 차지 할 정도로 문제 지문이 길었다. 일단 그로 인하여 아이들이 긴장을 하고 문제에 답을 찾기가 어려워하였다. 시제와 부가의문문이 섞여 나왔고, 내용은 쉽게 Italy에 가게 된 이유를 물어봤으나, 한국에 온 이유를 설명하고 있어 정답은 ⑤ 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
문법
|
17. Which of the following is grammatically incorrect?
① Coffee is preferable than tea.
② He demanded still more money.
③ She is superior to him in every way.
④ You are even more beautiful than before.
⑤ Of gold and silver, the former is the more precious.
|
문법 문제가 굉장히 까다롭다. 중학교 2학년이 배우는 비교급 문제인데, 라틴어계 비교급, 비교급 강조, the 비교급 쓰는 예외사항까지 모두 다 철저히 프린트로 공부하여야지 정답을 ①번으로 찾을 수 있다.
정답: ①번 than->to
|
영작
|
서술형 5번. (A)의 우리말을 주어진 <조건>을 반드시 사용하여 영어로 바르게 쓰시오.
<조건> 1. 소유격 관계대명사를 사용할 것.
2. look for을 사용할 것
(A) 나는 색깔이 빨간색인 치마를 찾고 있다.
|
교과서 본문에는 주격 관계대명사만 나오지만 목적격, 소유격까지 대비해야지 풀 수 있는 문제이다.
정답: I am looking for a skirt whose color is red.
|
독해
|
22. 위 이야기를 chirs와 친구들이 연극으로 만들려고 한다. 위 내용에 따라 연극을 제작한다고 할 때 다음 중 위 이야기를 잘못 이해한 학생은?
Harry: Great. Then, at the first scene, Dan will start throwing the starfish first, and Chris will follow.
|
정답은 ②이었고, 교과서 본문과 비교하였을 때 틀린 부분을 바로 찾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모든 내용용은 같았으나, Dan이라는 이름을 하나 추가함으로 오답을 골라내야 하는 문제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