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중동중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
■ 교과서 : 천재(정사열) ■ 시험범위 : Unit 1~3
1. 시험에 대한 총론
|
문법, 독해, 그리고 어휘에 비중이 높은 유형의 시험이었다. 문법 문제에서 관계사를 묻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다. 학생들이 혼동하기 쉬운 관계사를 각각의 문장에 넣어, 서로의 쓰임을 구별해야만 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었다. 독해 유형에서는 지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토대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묻는 문제들이 출제가 되었다.
|
2. 기말시험에 대한 학습전략
|
1. 어휘: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파악해 알맞은 지문에 알맞게 대입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2. 의사소통: 대화문에서 주요 구문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3. 문법: 본문 및 대화문에서 쓰인 문법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4. 독해: 본문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 후, 이를 문제에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 연습이 필요하다.
5. 영작: 본문 암기 및 제시된 단어를 사용한 문법성 영작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
3. 학교별 특이문제 예시
학교별 오답률이 높은 문제에 대한 분석
|
[객관식 9번 문제] 다음 중 어법상 어색한 문장을 고르면?
① She has a friend who lives in Seoul.
② Look at the book whose cover is red.
③ I have two brothers whose room are messy.
④ I know the boy whose family is from Paraguay.
⑤ The books which are on the table are interesting.
[분석] 관계대명사와 소유격 관계대명사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관계사가 쓰이면서 수 일치까지 연결 짓는 복합 유형의 문법 문제이다.
|
4. 학교별 문제현황
구분
|
합계
|
문법
|
독해
|
영작
|
어휘
|
의사소통
|
객관식
|
25
|
8
|
7
|
|
7
|
3
|
주관식
|
6
|
|
1
|
5
|
|
|
복합형[객+주]
|
|
|
|
|
|
|
비율
|
100%
|
26%
|
26%
|
16%
|
22%
|
10%
|
난이도
|
중
|
중
|
중
|
중
|
중하
|
하
|
5. 유형별 문제분석
영역
|
출제문항
|
문항분석
|
어휘
|
1,3,4,5,14,24,25
|
단어가 어떤 문장에 알맞게 쓰일 수 있는지를 묻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
문법
|
2,9,10,11,12,15,18,21
|
두 가지 이상의 역할을 하는 단어를 토대로 확실한 구분을 할 수 있는지 능력을 묻는 문법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
의사소통
|
6,7,8
|
상대방의 말에 대한 응답으로 올바른 문장을 선택하는 능력을 묻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
독해
|
13,16,17,19,20,22,23/서술형1
|
단지 지문에서 나온 내용을 묻는 문제가 아닌 지문에서 나온 내용을 응용하여 정확하게 지문을 이해했는지를 묻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
영작
|
서술형2-6
|
지문에서 나왔던 문장 영작 및 제시된 단어를 사용해 문법적으로 맞게 나열해 답을 이끌어내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