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내신 만점/특목∙자사고 합격의 길라잡이
내신과정
제목 2015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서운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등록일 2015-05-2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47

2015년 서운중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내신분석

■ 교과서 : 두산(김) ■ 시험범위 : 1~3과, 학교 프린트 ■ 내신분석 : 최인애 선생님

1. 시험에 대한 총론

보기가 전부 영어로 제시되기 때문에 문제를 끝까지 읽지 않으면 실수하기 쉬웠다. 본문을 정확하게 암기했다면 맞출 수 있는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으며, 복합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등장했다. 다른 영역에 비해 어법 영역이 총점의 54%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것 또한 이번 학기 서운중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의 특징이다. 단어와 어법 모두 정확한 쓰임을 알고 있었다면 어렵지 않게 답을 고를 수 있었다. 전반적인 난이도: ★★★☆☆

 

2. 기말시험에 대한 학습전략

무엇보다도 본문 암기를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 이때, 본문 전체가 전부 출제되는 것이 아니라 부분별로 나뉘어서 출제되기 때문에, 본문 암기를 했다고 할지라도 주어진 지문을 꼼꼼하게 읽고 해당 지문에 있는 내용만으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 단어의 경우 교과서에 등장하는 단어의 한글 뜻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영영풀이 문제도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기말고사에서는 관계대명사가 본격적으로 등장하므로 선행사에 따른 관계대명사의 종류뿐만 아니라 각 관계대명사의 특징까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시제는 항상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부분으로써, 서술형에서 시제를 틀려서 감점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명심하자.

 

3. 학교별 문제현황

구분

합계

문법

독해

어휘

의사소통

객관식

23 (75)

10 (34)

8

2

3

주관식

5 (25)

4 (20)

-

-

1

총합

28 (100)

14 (54)

8

2

4

 

4. 유형별 문제분석

영역

배점

문항분석

독해

3점

 

There are so many people who do not have enough water all over the world. What can I do to save water? I thought hard and got a great idea. I decided to take a shower every other day, not every day. Today, I proudly went to school without taking a shower. Did I smell a little? Well, I don’t care!

12. 위 글을 읽고 답할 수 없는 질문은?

 

① Did the writer feel proud of his action?

② In which way did the writer try to save water?

③ How many times did the writer take a shower today?

④ How long did the writer think about a way to save water?

⑤ Was the writer worried about how other people thought about her?

 

본문 2과에서 발췌가 된 글이다. 글을 읽고 답할 수 없는 질문을 고르는 문제 유형은, 바꾸어 말하자면 본문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고르라는 것과도 같다. 지문을 꼼꼼하게 읽고 하나씩 답을 적어나가는 것이 실수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① 그렇다

② 이틀에 한번 샤워하는 것

③ 이틀에 한번

④ 본문에 제시되어있지 않다.

⑤ 그렇지 않다.

문법

4점

16. 다음 문장들에서 밑줄 친 단어의 문법적인 쓰임이 같게 쓰인 쌍은?

Who are you looking for?

 

┖ There are lot of people who don’t have much money.

┎ I think that book is a best seller.

 

┖ Sometimes we feel that we are not happy.

┎ I didn’t finish washing the dishes.

 

┖ You should eat your food after washing your hands.

┎ We planned to visit Spain this summer.

 

┖ Did you already decide the place to visit?

┎ Why don’t you love yourself?

 

┖ DIY fashion mens that you make your fashion item yourself.

시험 범위 내에서 사용된 주요 문법 사항에 대해서 정확하게 숙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하는 문제이다. 여러 개의 문법을 한꺼번에 다루고 있는 만큼 꼼꼼하게 읽고 해당 역할을 표시해두는 것이 좋다.

 

① 의문사 / 관계대명사

② 지시형용사 / 명사절접속사

③ 동명사 / 동명사

④ 명사적용법 / 형용사적용법

⑤ 재귀용법 / 강조용법

어휘

3점

1. 각 단어의 영영풀이가 알맞은 것으로 묶인 것은?

ⓐ without : having something

ⓑ future : a period of time that is to come

ⓒ worried : pleasant because you’re thinking about problems

ⓓ different : not the same

ⓔ environment : the natural world of land, sea, air plants, and animals.

ⓕ less : am amount that is bigger than another amount

ⓖ cardboard : a long, flat, narrow paper, usually pale brown in color

① ⓑ, ⓓ

 

② ⓓ, ⓔ

 

③ ⓐ, ⓑ, ⓕ

 

④ ⓑ, ⓓ. ⓔ

 

⑤ ⓑ, ⓒ, ⓓ, ⓔ, ⓖ

 

 

최근 들어서는 모두 고르는 문제 대신, 알맞은 것으로 묶인 것을 고르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다. 눈으로만 풀지 말고 보기에 정확하게 O, X를 표시하여 실수를 줄여야 한다.

ⓐ with

ⓑ future (정답)

ⓒ pleasant를 anxious로 고쳐야 worried의 뜻이 된다.

ⓓ different (정답)

ⓔ environment (정답)

ⓕ more

ⓖ strip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5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서초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2015-05-23
다음 2015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문원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2015-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