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
|
11. 두 낱말의 관계가 나머지 넷과 같지 않은 것을 고르면?
1. help - helpful 2. sleep - sleepy
3. talent - talented 4. luck - lucky
5. lose - loss
|
품사의 관계가 다른 문제 찾기이다. 1~4번은
명사 - 형용사이고, 5번은 동사 - 명사의 관계이다. 평소 단어 암기를 할 때 품사에 유의하여 학습해야 한다.
|
어법
|
[서술형7] 아래 그림을 보고, 주어진 표현을 이용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1) 그 벤치는 10년 동안 그 거리에 있다.
- The bench ____________ on the street __________.
(2) 심슨 씨는 2005년 이후로 그의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 Mr. Simpson _______________ his shop ____________
|
- 가락중은 서술형이 비중이 크고 문제도 까다롭다. 이번 문제는 현재완료형 영작으로 현재 완료의 개념 정리는 기본이 돼야하고 적절한 단어 선택도 중요한 역할을 차지했다. 영작 문제는 기본적으로 단어, 문법 실력이 뒷받침 돼야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
(1)은 “거리에 있다”라는 동사 stay의 과거분사인 'stayed’와 “~동안 계속 있다“의 계속적 용법에 쓰이는 전치사 ‘for’ (2)는 "운영하고 있다“라는 동사 표현인 manage의 과거분사 ‘managed’와 ”~이후로“의 since를 사용하는 것이 문제 해결의 핵심 포인트다.
(1) The bench has stayed on the street for 10 years.
(2) Mr. Simpson has managed his shop since 2005 year.
|
의사
소통
|
[서술형5] 다음 대화문을 완성하되, 주어진 두 단어를 반드시 포함하여 답을 쓰시오.
Q: What's your plan for this year?
A: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나는 말하기 대회에서 우승하길 희망해.)
|
- 의사소통 문제는 대부분 어색한 대화, 적절한 표현 찾기, 대화의 순서 등이 문제로 출제된다. 대화문 학습은 객관식으로 출제가 많이 되지만 주관식을 대비해서 표현을 정확히 쓸 수 있도록 연습을 해야 한다.
- 정답은 ~하기를 희망한다는 표현인 “hope to"를 이용한 "I hope to win the speech contest."이다
|
독해
|
The students in Sumi's class are doing something special. (a)They have just finished making a special tree. (b)It has many kinds of fruits on (c)it. (d)They are students' memos: Each student picked another student's name and wrote something nice about him or her. Jiho can make deliciou cookies. He sometimes brings cookies to classs and gives them to us. I ate his chocolate cookies yesterday. (e)They were great.
|
16. 위 글에서 다음 (a)~(e)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a. the students
b. the special tree
c. the students' memos
d. the fruits
e. the cookies
|
- 대명사가 지칭하는 문제로 본문 암기는 가장 기본적인 학습 준비 사항이지만 대명사 지칭문제와 같이 기본적인 독해 능력을 요구하는 문제(주제 찾기, 내용 일치 등의 세부사항, 삽입) 평소 독해를 꾸준히 해서 준비할 필요가 있다.
- 문제에서 (d)는 복수를 나타내는 대명사로 앞 문장의 복수명사는 “many kinds of fruits"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