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
Minho: Hello, Bora. How are you?
Bora: Not so good. My best friend and I aren't in the same class.
Minho: That's too bad. Is your homeroom teacher nice?
Bora: Yes, he is. He's a history teacher. What about your homeroom teacher, Minho?
Minho: My homeroom teacher, Ms. Jo, is very nice, too. She's my English teacher.
|
5. 다음 글의 내용과 일치하는 것을 고르시오. (3.5점
① Bora likes to study English.
② Minho is Bora's best friend.
③ Bora doesn't like her homeroom teacher.
④ Minho's homeroom teacher teaches history.
⑤ Minho and Bora are not in a same class <ANS>
|
.
<<모든 학생들이 공부할 떼 배웠던 육하원칙분석 방법을 활용했으면 수월하게 할 수 있는 문제임. 그리고 보기에 나와있는 답도 교과서 문제와 우리가 풀었던 문제의 답과 흡사했음.>>
<문법>
서술형 1. 다음 글에서 어법상 잘못된 부분을 찾아 고쳐 쓰시오.(4점)
Hojin does the dishes after dinner. He breaks a dish and says, "Oops!" Mom runs to him and says, "Are you okay?" "Yes, I am," he answers. He goes to the living room and water the plants.
|
잘못된 부분
|
고쳐 쓴 부분
|
water
|
waters
|
<< water 이라는 단어는 습관적으로 쓰이고 친근하지만, waters 는 3인칭 단수 현재사 동사인대, 자주 접해보지 않아서인지 놓친 학생들이 좀 있다고 함. 문법적으로 생각을 더 했으면 좋았을 탠데.>>
<어휘>
서술형 4. 다음은 소라를 소개하는 글이다. 위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기>에서 적절한 단어를 이용하여 빈 칸 ⓐ, ⓑ, ⓒ를 완성하시오.(각 3점)-빈 칸 하나당 단어 하나씩만 넣으시오.
ⓐ is Sora. She is a middle school student. She is nervous but ⓑ later. She ⓒ her homeroom teacher.
|
<보기> excited, it, late, like, that, this, likes, okay, uniform
|
ⓐ This ⓑ excited ⓒ likes <ans>
<<미리 줄거리로 만들어 진 지문에 빈 칸들이 있는대, 보기에 있는 단어들로 채우면서 공략하는 문제임. 줄거리를 평소에 안 해보고, 또 독해할 때 중요한 단어에 밑줄을 안 해본 학생들 한대는 어려울 수도 있음. 9점짜리이면서 부분점수 있음. >>
<영작>
서술형 3. 위 글의 한글 표현 (A)와 (B)를 적절한 영어표현으로 바꾸시오. (각 3점)
※ A는 명령문으로 작성하시오. A와 B 모두 영어단어 두 개씩만 사용하시오.
(A) (조심해-> watch out! ) (B) (역사를 가르치다 -> teach history) (answer)
<<chart를 보고 하는 문제는 전형적인 토잌 유형 문제임. 충분히 엑티비티 문제들을 다루었고 그리고 본문 해석을 통한 기술 습득을 했었으면 웬만큼 할 수 있는 문제임.>>
<의사소통>>
서술형 2. 다음 두 사람의 대화를 순서대로 바르게 배열하시오. (4점)
Ⓐ Come in. This is my room. Ⓑ Oh, I don't. My mom cleans my room.
Ⓒ Really? Do you do that every day? Ⓓ Well, I wash the dishes after dinner.
Ⓔ Then, do you do any housework? Ⓕ No, I only do it on Sundays.
Ⓖ Of course. What about you? Ⓗ Wow! It's so clean. Do you clean your room every day?
Answer: A-H-G-B-E-D-C-F
<<초반에 1~2마디 정도 대화가 이뤄지지 않아서 암기가 약했으면 풀기 힘든 문제임. 지속적으로 언급하지만, 대화의 흐름을 처음 접했을 때도 잡을 수 있지만, 미리 준비하면서 암기와 분석을 했었으면 수월히 다룰 수 있는 문제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