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
출제문항
|
문항분석
|
의사소통
|
15. 빈칸에 들어가기에 알맞지 않은 것을 고르면? [3.7점]
A: ride bicycle this Tuesday.
B: That's a good idea.
A: clean the house?
B: Sure. I'll clean my room first.
|
① Let's ② Shall we ③ How about
④ Why don't we ⑤ Why don't you
|
단대부중은 전체적으로 모든 문제가 문법적 사항과 관련되어 출제 된다. 이 문제는 빈칸에 제안하는 표현이 들어가야 한다는 점과 뒤에 동사원형이 오는지 동명사가 오는지에 대한 문법적 사항도 알고 있어야 한다.
|
문법
|
6. According to the passage, how many errors are there? [4.2점]
① 2개 ② 3개 ③ 4개 ④ 5개 ⑤ 6개
|
본문전체가 제시된 후에 어법상 틀린 것을 모두 고르는 유형이다. 하나만 고르는 것이 아니므로 본문에 나오는 모든 문법사항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지 않을 경우 쉽게 혼동된다. 꼼꼼히 살펴보지 않으면 이미 알고 있던 기초적인 문법사항까지 놓쳐서 틀릴 수 있다.
|
어휘
|
14. 밑줄 친 단어의 쓰임이 적절하지 않은 것은? [3.3점]
① I love the Busan film festival the most.
② It' cold outside. Make sure to wear a coat.
③ Do you remember to turn off your cell phone?
④ Receive cans and bottles, and you can help the world.
⑤ This newspaper comes every day. It is a monthly newspaper.
|
단어의 뜻과 문법적 사항을 동시에 묻는 유형이다. 따라서 문장 속에서 단어의 뜻이 문맥상 통하는지를 먼저 살펴본 후,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은 없는지 두 번 살펴야 한다. 이외에 본문에 나오는 어휘와 비슷한 어휘표현까지 등장하므로 추가적으로 숙지해야 한다. 한 예로 본문에 daily가 나왔지만 monthly·weekly라는 표현도 알고 있어야 한다.
|
독해
|
11. According to the passage, which one is correct? [3.7점]
① Ella hurt her foot lightly.
② Jisu thinks Ella is so cute.
③ Jisu dropped his book on the ground.
④ Jisu is fighting with Ella at the school.
⑤ Ella is a first-grader at the middle school.
|
단대부중은 대부분의 문제와 선택지가 영어로 출제되므로 평소 어휘실력과 해석 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본문 내용 전체를 정반대로 변형하였기 때문에 기존의 본문 내용만을 기반으로 하여 풀었다면 쉽게 틀릴 수 있는 유형이다.
|
영작
|
서술형5. 위 글의 우리말에 알맞게 영작하시오.(6점)
<조건>
1) Ⓐ는 명령문으로 작성하고, Ⓑ는 동명사를 사용하며, Ⓒ는 제안의 표현과 ‘sure'를 사용하며 작성한다.
2) 빈 칸의 개수에 맞게 작성한다.
|
위글: 꼭 매주 재활용을 하도록 하자!
5-3. Ⓒ .[2점]
|
단대부중은 서술형문제에 다양한 조건을 제시하고 정확히 그 조건과 칸수에 부합하도록 쓰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주의해야 할 특징은 서술형에서도 본문을 변형시킨다는 점이다. 실제 본문에서는 ‘매일 재활용을 하자’인데 시험에는 ‘매주 재활용을 하자’로 변형되었다. 실제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내용을 꼼꼼히 읽지 않고 본문에 있는 문장을 그대로 써서 감점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