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과정
제목 |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휘문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 ||||||||||||||||||||||||||||||||||||||||||||||
---|---|---|---|---|---|---|---|---|---|---|---|---|---|---|---|---|---|---|---|---|---|---|---|---|---|---|---|---|---|---|---|---|---|---|---|---|---|---|---|---|---|---|---|---|---|---|---|
등록일 | 2014-06-13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408 | ||||||||||||||||||||||||||||||||||||||||||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휘문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 교과서 : 천재(김) ■ 시험범위 : 1~2과, 학교 프린트 ■ 내신분석 : 최인애 선생님 1. 총론 1학년 때에 비해 어법 문제의 비중이 늘어났기에, 어법에 취약한 학생들은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느꼈을 수 있다. 특히 표현문제인 듯하나, 실상은 어법 문제인 경우가 있었다. 독해의 경우 본문 및 외부지문(공통)의 내용을 바꾼 후, 내용 일치, 흐름 파악, 문장 및 단어 삽입 문제 등 독해와 관련하여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출제한 후, 단순하게 본문을 암기했을 경우 고를 수 있는 오답을 보기에 다수 삽입하여 정확한 독해를 평가하고자 한 게 특징이다. 외부지문(개별)으로는 “Junior Reading Expert 3(능률출판)”에서 발췌한 Team Hoyt에 관한 지문이 출제되었고, 여기에서 독해 유형 2문제와 영작 문제 1문제가 출제되었다. 원어민 교사가 배부한 프린트에서는 의사소통 문제로 2문제 출제. 서술형 문제는 상대적으로 평이하게 출제되었다. 전체적 난이도는 상중. 2. 기말고사 대비 학습전략 철저한 본문 암기 외에도, 정확하게 독해를 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육하원칙에 입각하여 글의 주제, 목적, 전반적인 흐름을 인지하는 것이 본문 암기와 병행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보기의 내용이 본문 내용을 paraphrasing한 것임을 분명히 인지해야 할 것이다. 평소에 적확한 독해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이를 위한 기본 준비가 철저한 어법 숙지임을 이해해야 한다. 3. 학교별 문제현황
4. 유형별 문제분석
|
이전 | 2015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단대부속중학교 1학년 내신분석 | 2015-05-18 |
다음 |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진선여자중학교 1학년 내신분석 | 2014-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