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내신 만점/특목∙자사고 합격의 길라잡이
내신과정
제목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진선여자중학교 1학년 내신분석
등록일 2014-06-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14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진선여자중학교 1학년 내신분석
 
교과서 : 천재(정) ■ 시험범위 : 1~3과, 학교 프린트 ■ 내신분석 : 최인애 선생님
 
1. 총론
1학년 1학기 중간고사답게 기본에 충실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단어와 표현의 정확한 쓰임새를 묻는 질문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어법적 문제보다는 대화 및 글의 이해도를 묻는 문제가 다수 출제되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본문 변형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본문 암기만 철저하게 되어 있었다면 쉽게 90점 이상을 받을 수 있었던 수준. 다만, 문항 당 배점이 기본 3점이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전체적 난이도는 하.
 
2. 기말고사 대비 학습전략
본문 암기를 꼼꼼하게 한 상태에서 단어/숙어의 쓰임을 정확하게 숙지해야 한다. 특히 서술형에서 철자를 묻는 질문이 나왔으므로, 뜻과 철자 모두 분명하게 확인해야 한다. 앞으로 어법의 비중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으므로 기초 문법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도 교과서 내용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주어진 보기 중에서 매력적인 오답을 걸러내는 연습이 필수적이다.
 
3. 학교별 문제현황
구분 합계 문법 독해 어휘 의사소통
객관식 23 4 9 6 4
주관식 8 주관식 시험지는 답안과 함께 교사에게 제출 된 상태
총합 31        
 
4. 유형별 문제분석
영역 배점 문항분석
단어 3점 다음 중 나머지 넷을 포함하는 단어를 고르면?
① science ② music ③ subject ④ math ⑤ English
상위어와 하위어를 구분하는 문제이다.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면 ③이 전체를 아우르는 단어임을 알 수 있다.
문법 3점 다음 밑줄 친 it의 쓰임이 다른 것은?
It is snowy outside.    ② It is nine thirteen now.
③ I’m glad you like it.    ④ What season is it in your country?
⑤ How far is it from here to the bus stop?
비인칭주어 it과 대명사 it을 구분하는 문제. 시간, 거리, 계절, 명암, 정도를 나타내며 문장 내에서 해석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냈다면 어렵지 않게 답을 고를 수 있었을 것이다.
독해 4점 다음 글을 읽고 아래의 표와 같이 원인과 결과로 나눌 때에 빈 칸 (a)에 들어갈 알맞은 내용은?
Kate is absent from school today. She is sick in bed. Poor Kate has a bad cold. She has a high fever and a cough. Her mother gives her Korean hot soup. It is good for her head and throat. She feels much better.
원인 (Cause) 결과 (Effect)
Her mother gives her Korean hot soup. (a)
① She is sick in bed.
② She feels much better.
③ She has a terrible cold.
④ She is absent from school today.
⑤ She has a high fever and a cough.
인과관계를 주어진 글에서 도출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문제. 원인이 주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결과를 쉽게 추론할 수 있으나, 학생들이 글의 내용에서 결과를 추론하는 게 아니라 자의적으로 추론해낼 수 있으므로 다소 까다로울 수 있었다. 특히 원인과 결과를 제대로 보지 않고, Her mother gives her Korean hot soup.만 읽고 ①번을 고르거나 주어진 문단의 첫 문장만 읽고 ④번을 고르기 쉬우므로 주의할 것.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휘문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2014-06-13
다음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휘문중학교 3학년 내신분석 201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