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프로그램
내신 만점/특목∙자사고 합격의 길라잡이
내신과정
제목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도곡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등록일 2014-06-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27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도곡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담당강사: 최인애Tr.
교과서 : 천재() 시험범위 : 1~3 프린트
 
1. 총론
어법에 대한 비중 자체는 1학년 때와 비슷하게 출제. 다만 문제 자체를 꼼꼼하게 읽지 않으면 매력적인 오답을 고르게끔 함정을 많이 파 두었음. 복수정답 고르는 문제 및 추론 문제가 많이 나와서, 어법적으로 정확한 지식을 갖추고도, 독해에서 숲을 보지 못하여 틀릴 수 있는 문제가 다수 출제 됨. 전체적으로 문제를 풀 때에는 쉽다고 느낀 친구들이 많이 틀렸으며, 특히 어법에 자신감을 나타낸 경우 그 경향이 도드라짐.
 
2. 유형별 문제분석
영역 출제문항 문항분석
어휘/단어 1번 두 단어의 관계가 보기와 같은 것은? (2점)
<보기: prepare – preparation>
① heavy - heaviness
② expand - expandment
③ advice – advise
④ surprised - surprising
hate - hatred
품사 구분을 묻는 문제.
<보기>동사-명사
①형용사-명사
②동사-존재하지 않는 품사
③명사-동사
④형용사-형용사
동사-명사
어법 14번 밑줄 친 (A)와 사용법이 같은 것은? (3점)
To learn computer skills is very important.
② I have lots of work to do this weekend.
THey stopped to buy some ice cream.
④ It is easy to build a house on the hill.
⑤ I didn’t expect him to be a famous artist.
부정사의 용법을 묻는 문제.
① 명사적용법
②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④ 명사적용법
⑤ 명사적용법
의사소통/표현
내용 일치
21번 다음 대화로부터 알 수 있는 사실은? (3점)
텍스트 상자: Hobin: I'm sorry for being late, Minji.
Minji: What happened, Hobin? Didn't you say you left home 30 minutes ago?
Hobin: I did. But there was a car accident on the way here. I'm really sorry.
Minji: That's okay.
Hobin: When does the movie start?
<<후략>>
보기의 내용들은 언뜻 보기에는 5개 모두 본문의 내용과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④번의 They are having this conversation at ten to five. 의 문장에서 ten to five(5시 10분 전)라는 표현을 알고 있다면 쉽게 답을 추론할 수 있다. 다만, 학생들에게 이 표현이 매우 낯설기 때문에, 학생들이 배운 적 없다고 주장할 확률이 매우 높다. 실제로도 정답률이 매우 떨어진 항목.
어법 서술형 주어진 내용이 되도록 문장을 완성하시오.
나는 책을 읽기 위해 도서관에 갔다.
I went to the library books.
부정사의 용법을 바르게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문제. 이처럼 서술형은 비교적 평이하게 출제되었다.
 
5. 기말고사 대비 학습전략
정확한 어법 지식을 갖춘 후, 그것을 바탕으로 독해를 꼼꼼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해야 함.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오답을 선택하지 않기 위해서 답의 근거를 찾아서 적어두는 연습을 평소에 할 것. 오답노트의 활용이 앞으로의 내신 점수를 결정지을 듯함. 또한 학교 프린트에 나오는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해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함. 무엇보다도, 시험을 내는 주체는 학교 선생님이시기 때문에 학교 수업을 잘 들어야 함.
 

    트위터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서운중학교 2학년 내신분석 2014-06-13
다음 2014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단대부중학교 3학년 내신분석 2014-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