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
대표문항 |
문항분석 및 접근방법 |
의사소통 |
5. 짝지어진 대화가 어색한 것은?
① A: I'm happy with my new class.
B: Really? Are the students nice?
A: Yes. They are really nice.
B: Wow, you are lucky.
② A: My kite doesn't fly very well.
B: Don't be disappointed, Sumi.
The wind is not strong enough.
A: I didn't make it very well.
B: That's not true. Let's flying it again.
<중략>
④ A: We lost the soccer game. I'm very sad.
B: Don't be disappointed.
Your team was just lucky.
A: I don't think so. We should try harder.
⑤ A: Hello, may I please speak to Tom?
B: Sorry, he's out. Who's this?
A: This is Subong, his classmate.
Can you tell him to call me at 525-2167?
B: Okay, I will. |
교과서 의사소통 파트에서 그대로 출제되었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다. 하지만 지문 자체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주의해서 문제를 읽어야 한다.
④번 보기에서 unlucky를 lucky로만 바꿔 출제되었기 때문에 대충 지문을 읽어 내려갔다면 틀릴 수 있었다. 의사소통 파트에 대한 암기가 정확히 되었던 친구들이라면 아주 쉽게 정답으로 연결될 수 있었던 문제이다. |
문법 |
16. 박스 안에 있는 to부정사 to teach와 같은 용법으로 쓰인 것은 모두 몇 개 인가?
(가) I promised not to send an email to him.
(나) She grew up to be an interpreter.
(다) He wants something cold to drink.
(라) Bob has no one to understand him.
(마) He agreed not to talk about it again.
(바) She doesn't have enough time to think.
(사) There are lots of things to buy.
① 1개 ② 2개 ③ 3개 ④ 4개 ⑤ 5개 |
to부정사가 시험범위에 들어가는 경우, 용법에 대한 문제는 필수 출제문항이며 학생들은 이에 대비하기 위해 많은 문제들을 연습해 보아야 한다.
본문에 제시된 to부정사의 경우 형용사적 용법이며 보기에는 명사, 형용사, 부사적 용법이 모두 나와 있다. 보기의 개수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문장들이 간단하게 출제되었기 때문에 고난이도 문제는 아니었다. |
어휘 |
4. 밑줄 친 어휘가 의미상 잘못 사용된 것은?
① It's going to rain cats and dogs.
② I didn't do well on the game.
③ Local children hang up at the mall.
④ She's never got along with her sister.
⑤ Come along with me. You cannot miss it. |
‘hang up=전화를 끊다.’ 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③의 문장에 어울리지 않는다. hang out(시간을 보내다, 놀다)과 hang up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는지를 묻는 문제였다.
동사 시제변화에 대한 학습이 부족한 학생들의 경우 ④를 선택하여 오답으로 연결될 만한 문제였다. |
독해 |
12. 위 글의 주제를 가장 잘 이해한 사람은?
① Sujung: Donating even a small amount of money can help people. We can donate online as well.
② Sungjun: I think we should do our work well before we volunteer and help others.
③ Sangwoo: I visit nursing homes to play the piano. It's not much, but it makes the grandparents happy.
④ Jian: We don't know how to volunteer. So, we should find ways to help others.
⑤ Narae: I think volunteers are very talented. I don't have any talents, so I can't volunteer. |
12번 문제의 경우 본문의 주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보기에 제시된 의견까지도 정확히 파악하여야 정답을 고를 수 있는 문제이다.
아주중 2학년 독해문제들의 경우 보기가 모두 영어로 출제되었기 때문에 기본적인 어휘력과 독해력이 뒷받침이 되어있지 않다면 독해문제의 오답률이 높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
영작 |
<서술형 4> 다음을 영작하시오.
“당신이 아는 것처럼, 당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것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보기: as, see, donate, talent, happy
<주어진 단어를 반드시 활용하고, 필요시 형태를 변형하거나 단어를 첨가하시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2과 본문 두 번째 지문에서 나와 있던 문장을 그대로 영작하는 문제이다. 본문암기를 정확히 진행한 친구라면 큰 어려움은 없었을 것으로 보인다.
동명사가 주어자리에 나왔을 때 단수 취급 한다는 것, 5형식 목적격 보어자리에 부사가 들어갈 수 없는 것 등만 주의하면 되는 문제였다. |